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다이어트

'엉덩이 걷기'가 뭐야? (운동 방법, 효과)

by optimist79 2020. 7. 13.

'엉덩이 걷기' 대체 어떻게 하는거야?



지난 23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엉덩이 걷기' 운동법이 소개가 되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엉덩이 걷기’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엉덩이가 우리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 가장 큰 엔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근육은 우리가 활동이 없을 때도 칼로리를 태우는 역할을 하는데,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에서 큰 근육에 해당하기 때문에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고 하네요.

대체 처음 들어보는 '엉덩이 걷기'란 어떻게 하는 건지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엉덩이 걷기' 운동방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화면캡쳐

 

- 발 모양이 11자가 되도록 유지하며 계단을 오른다.
-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가 되도록 만들어 유지!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
- 내딛은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이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고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

 

'엉덩이 걷기' 효과


23일 방송에 나온 몸신 주치의 허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kg 감량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피부 두드러기, 비염, 만성 피로 등의 질환도 해결됐다며 엉덩이 걷기 효과를 소개했습니다.

누적 조회수 2천만뷰 다이어트 영상의 주인공인 양영민, 김경아 몸신도

‘엉덩이 걷기’를 통해 출산 후 불어난 살 21kg를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 다이어트 효과
- 골반교정 효과
- 피부 질환 개선
- 비염 개선
- 근력 강화


항상 그렇듯이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이나 운동법이 소개가 되면 화제가 되어
집에서 시도해보곤 하는데요.
무슨 일이든지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어렵고 중요한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