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과 정보
알고 먹자!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 (맥주 종류별 맞춤 안주)
술꾼녀
2024. 11. 1. 10:43
반응형
2024.10.30 - [상식과 정보] - 알고 마시자! 맥주 2편: 맥주의 종류와 특징(에일,라거,필스너,바이젠,스타우트,포터 맥주)
알고 먹자!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 (맥주 종류별 맞춤 안주)
오늘은 맥주 종류별 잘 어울리는 안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 맥주와 안주는 서로의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조합이죠. 다양한 맥주 종류에 따라 잘 어울리는 안주가 다르기 때문에, 오늘은 각 맥주 종류별로 어떤 안주가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에일 (Ale)
- IPA: 홉의 쌉쌀한 맛과 강한 향이 특징인 IPA는 매콤한 치킨윙이나 매운 닭발 또는 양념치킨과도 잘 어울리죠. 고기 요리의 진한 맛이 IPA의 쓴맛과 균형을 이루며, 감자튀김처럼 간단한 사이드 안주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 브라운 에일: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브라운 에일은 견과류나 치즈 플래터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캐러멜 맛이 어우러지며, 특히 부드러운 치즈와 잘 어울린답니다.
2. 라거 (Lager)
- 필스너: 청량하고 가벼운 필스너는 치킨너겟 또는 새우 튀김이나 감바스와 같은 해산물 안주와 궁합이 좋습니다. 상큼한 레몬 드레싱 샐러드도 좋은 조합입니다.
- 헬레스: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헬레스는 프레첼과 같은 간단한 독일식 안주나 소시지와 잘 어울립니다. 소시지의 짠맛이 헬레스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과 잘 어울리죠.
3. 스타우트와 포터
- 스타우트: 진한 커피와 초콜릿 풍미가 있는 스타우트는 초콜릿 이나 치즈케이크와도 잘 어울리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콤 달달한 소스로 구운 바베큐 립에 블루치즈를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을 좋아해요. 또한 간단하게 구운 고기 요리와도 잘 어울려 묵직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포터: 달콤하고 풍미가 강한 포터는 베이컨이나 스모크 햄 등 훈제된 고기와 잘 어울리며, 어두운 색의 초콜릿과도 조화롭습니다.
4. 밀맥주 (Wheat Beer)
- 바이젠: 과일 향이 풍부한 바이젠은 과일 샐러드나 연어 샐러드 같은 상큼한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가벼운 치즈와 조합하면 맥주의 향을 더욱 잘 즐길수 있는 것 같아요.
- 벨지안 화이트: 상큼한 향이 나는 벨지안 화이트는 해산물 요리나 스시와 잘 맞습니다. 특히 레몬이 들어간 해산물 요리가 상쾌한 맛을 더해줄 수 있어요.
5. 사우어 비어 (Sour Beer)
- 고제: 새콤한 맛이 나는 고제는 염분이 들어간 치즈나 올리브와 좋은 조합입니다. 초밥이나 생선회와도 잘 어울립니다.
- 플랜더스 레드: 과일 향이 강한 플랜더스 레드는 과일 타르트나 신맛이 나는 요리들이 플랜더스 레드의 달콤함과 조화를 이루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간단히 마실때 오이 초무침이나 과일 타르트와 함께, 조금 헤비하게 마실때는 새콤달콤매콤하게 만든 깐풍기와 먹는 걸 좋아합니다.
맥주 종류별로 잘 어울리는 안주들에 대해 글을 적어봤는데요. 여러분들의 최애 안주는 어떤 건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블로그에 적어보느라 맥주 종류별로 어울리는 안주들을 적어보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역시 맥주와 최강궁합은 치맥이죠. 귀차니즘에 빠져 냉장고에 있는 치즈도 꺼내먹기 귀찮을 때 바로 배달시켜 먹는 치킨과 시원한 맥주는 진리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음주를 즐기시길 바랄게요.
https://link.coupang.com/a/bYy81N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